12. 1주기 기도문

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항상 크신 능력으로 중생을 구원하시는 대세지 보살님께 귀의합니다. 저희들은 오늘 ○○○ 영가의 1주기를 맞아 부처님 전에 간절히 발원하옵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팔만사천의 방편문을 열어 고해의 중생을 인도하시고 원하는 일은 모두 성취시켜 주시는 부처님. 저희들의 정성을 어여삐 여기시어 오늘 1주기를 맞은 ○○○영가가 왕생극락하고, 남아 있는 유족들 모두가 부처님 가르침 속에서 늘 건강하고 항상 바르고 떳떳하게 살 수 있도록 보살펴 주옵소서.
○○○ 영가시여, 오늘 당신의 1주기를 맞이하여 평소 사랑하던 모든 사람이 함께 모였습니다. 생전의 인연을 소중히 여겨 조촐하게 마련한 이 법회에 왕림하시어 저희의 정성을 받아주소서.
○○○ 영가시여, 여기 모인 저희 모두는 이제 슬픔을 이기고 부처님의 자비와 원력에 힘입어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생전에 베풀어주신 크신 사랑을 잊지 않고, 가르치신 바를 되새기며 영가께서 남기신 모든 것을 아름답게 회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사바의 모든 중생이 부처님이 나라에 태어나서 영원한 기쁨을 누리듯 ○○○ 영가 또한 부처님의 나라에서 영원한 삶을 누리기를 간절히 기원하옵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1년이 되는 날에는 도시대왕전에 당도합니다. 이 왕은 대세지보살의 화신이라고 합니다. 죽은지 1주년이 되는 날, 유가족들이 법화경을 옮겨 쓴다든지 불상을 조성한다든지, 또는 팔재계를 받으면 그 복력이 특별한 힘을 일으켜 죽은 사람의 고통을 구제하여 줍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49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