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00일재 기도문

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일체 중생을 보살피시는 관세음보살님께 귀의 합니다.
저희들은 오늘 ○○○ 영가의 100일재를 맞아 부처님 전에 간절히 기도 발원하옵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자비의 힘으로 놀라운 일을 성취하시며 중생들의 피난처가 되시는 부처님. 이승의 인연이 다하여 저희 곁을 떠난 ○○○ 영가를 부처님께서 보살펴 주옵소서. 시방세계 중생들의 간절한 소리에 두루 응하사 모든 괴로움을 건져주시고 생사의 거친 파도를 잔잔하게 잠재우는 관세음보살님, ○○○ 영가의 가는 길을 보살펴 주옵소서.
○○○ 영가시여, 오늘 사랑하는 가족들이 ○○○ 영가를 위한 100일재를 올립니다. 생사의 길이 비록 다르나 간절한 마음과 정성에 응하사 이 자리에 왕림하여 주옵소서.
○○○ 영가시여, 살아 생전에 가르치고 보여주신 사랑을 받들어 남은 가족들은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슬픔은 여전하지만 베푸신 사랑을 되새기며 이겨내고 있습니다. 굽어보시고 기뻐해 주십시오.
자비하신 부처님, ○○○ 영가의 왕생극락을 기원하는 저희의 발원기도를 받아 주옵소서. 모든 생명이 부처님의 품안에서 기뿜을 누리듯, ○○○ 영가 또한 부처님의 품안에서 영원한 삶을 누리도록 기원하오니 대자비의 손길로 섭수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원하옵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49일 동안 다음 생을 받지 못한 영가는 100일이 되는 날 평등대왕전에 당도하게 됩니다. 이 왕은 관세음보살의 화신이라고 합니다. 성난 겉모습을 하고 있지만, 내심은 매우 자비롭다고 하며 형벌을 다스리는 동시에 교화의 말을 들려 줍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49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