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2주기 기도문

서방 극락세계에 계신 아미타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오늘 ○○○ 영가의 2주기를 맞아 영가와 인연 깊은 가족 친지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저희들은 ○○○ 영가와 시방법계 유주 무주 고혼을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아 조촐한 공양을 마련하였습니다.
세상 인연 이미 다하여 저희 곁을 떠나신 지 벌써 2년, 애틋한 기억만이 ○○○ 영가와 저희들의 마음 속에 남아있을 뿐입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경전에 의하면 임종시에 덕높은 스님의 독경과 49재 천도법요를 지내기만 하여도 고통없는 극락세계에 왕생극락한다고 하였습니다만 어리석은 저희 중생들은 그 큰 뜻을 알 수 없어 오늘 2주기를 맞이하여 또 다시 천도법요를 봉행하오니 자비하신 부처님께서 저희들의 간절한 발원에 감응하여 주옵소서.
○○○ 영가시여, 오늘 2주기 천도법요의 인연공덕으로 다생의 무명업장 모두 소멸한 후 왕생극락하셨다가 그 극락에 오래 머물지 마시고 속히 사바세계에 오셔서 많은 중생들을 제도하여 주시기를 바라고 또 바라나이다.
거룩하신 부처님께 간절히 발원하옵니다.

나무 아미타불 나무 아미타불 나무 극락도사 아미타불

저승길에서 10번째로 도착하는 왕전은 아미타 부처님의 화신이라고 말해지는 전륜대왕전입니다. 생전에 지은 죄업을 통해 다음 생에 무엇으로 태어날 것인가가 판정됩니다. 복덕이 크면 인간이나 천계에 태어나고 죄업이 크면 축생이나 아귀계에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49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