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한량없이 큰 행원으로 모든 중생을 괴로움에서 건져주시는 보현보살님께 귀의합니다. 저희들은 오늘 ○○○ 영가의 네 번째 7일 기도일을 맞아 부처님 전에 간절히 기도 발원하옵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저희들은 무명의 업장에 가려 욕심과 성냄과 어리석음으로 많은 죄를 지었습니다.
특히 입으로 지은 모든 죄업을 부처님 전에 간절히 참회하옵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저희는 ○○○ 영가의 왕생극락을 위해 오늘 이후로 입으로는 모든 생명을 살리는 자비롭고 평화로운 말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현보살의 크신 행원을 본받아 법계 모든 중생이 기쁨을 누리게 하겠사오니 저희의 서원을 받아 주옵소서.
거룩하신 부처님, 저희들의 참회와 서원을 바탕으로 ○○○ 영가가 삼계를 윤회하는 온갖 고뇌를 해탈하고 극락세계에 왕생하여 자비하신 부처님을 친견하고 위없는 정각을 이루기를 기원합니다.
○○○ 영가시여, 시간이 흘러도 슬픔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리움은 더욱더 사무칩니다. 저희가 할 일은 오직 부처님 전에 간절히 비는 일 뿐입니다. 저희 기도에 귀기울이시고 부처님의 자비를 간절히 구하소서.
자비하신 부처님, 저희의 간절한 기도로 다생의 부모님과 모든 친족들, 시방법계 외로운 영가들도 부처님의 거룩한 원력으로 모두 함께 극락세계에 왕생하고 무생법인을 증득한 후에 다시 사바세계에 돌아와 중생을 제도하고 대각을 성취하기를 기원하옵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네 번째 7일에 도착하는 곳은 오관(俉官)대왕전입니다. 이 왕은 보현보살의 화신이라고 합니다. 이 곳에서는 주로 말로 지은 악업을 심판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