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생명의 자비로운 어버이이신 부처님께 지성으로 귀의합니다. 저희들은 오늘 ○○○ 영가의 두 번째 7일 기도일을 맞이하여 부처님 전에 간절히 기도 발원하옵니다.
한없이 자비하신 부처님, 오늘도 저희는 ○○○ 영가의 극락왕생을 위해 부처님 전에 간절히 참회의 기도를 올립니다. 저희는 시작없는 옛적부터 한량없는 윤회에 빠져 살아오며 많은 죄업을 지었습니다.
이제 저희가 알게 모르게 지은 모든 죄업을 참회하오니 부처님의 위신력으로 모든 죄를 소멸하여 주옵소서.
자비하신 부처님, 참회로 얻어진 깨끗한 마음으로 ○○○ 영가의 왕생극락을 기원하옵니다. 부처님의 바른 법을 만난 인연과 공덕으로 업보의 무거운 짐을 벗고 해탈의 밝은 빛을 찾게 하소서.
○○○ 영가시여, 저희는 아직도 헤아릴 수 없는 슬픔에 젖어 있습니다. 영가시여, 명도의 험한 길을 부처님께 의지하며 나아가고 있습니까. 힘들고 어려울 때 저희의 기도소리를 들으시고 새 힘을 얻어 왕생극락하옵소서.
자비하신 부처님, 저희가 어둠 속에서 방황할 때 부처님의 자비광명으로 바른 길을 찾고, 시련으로 고통받을 때 부처님의 가피력으로 새 힘을 얻듯이 ○○○ 영가도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피 속에서 왕생극락하기를 간절히 발원하옵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두 번재 7일은 초강대왕전에 머무르게 됩니다. 초강(初江혹은 楚江)대왕은 석가모니불의 화신이라고 전해집니다. 그곳에 가는 길은 세 갈래가 있는데, 죄업의 경중에 따라 가벼우면 좋은 길로, 무거우면 험난한 길로 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