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cafe – 사이버카페
사이버카페는, 커피, 또는 에스프레소 상점, 또는 이와 비슷한 음식이나 음료를 제공하는 장소로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대개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여러 대의 PC를 가지고 있다.
일부 사이버카페에서는 컴퓨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일부에서는 시간당 이용 비용을 받는 곳도 있다.
1997년 9월 기준으로, 전세계에는 1,000 곳 이상의 사이버카페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었다.
사이버카페 세계연합이 있어서, 사이버카페를 개점하려는 사람들에게 조언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사람들과, 심지어 남아메리카에서는 사이버카페 체인점을 위해 모금을 하는 조직도 있다.
일부 사이버카페는 웹을 통한 라디오나 TV 공연 방송을 후원하기도 한다.
일부 사이버카페는 컬러프린터, 팩스, 그리고 CUSeeMe 통신 등의 사용을 선택할 수 있다.
미국 뉴욕시의 사이버카페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웹 중의 하나는 “아파트 구하기” 이다.
여행 중 인터넷에 접속해야할 필요가 생겼다면, 사이버카페가 하나의 해결방안이 될 수 있다.
미리 전화를 해서 사이버카페의 위치와, 이용 시간을 알아 두라.가능하다면, 원하는 시간대에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예약하라. Traveltales.com는 전세계의 사이버카페 목록을 책자로 발간하고 있다.
원한다면 그 회사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찾아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