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란?

아래 내용을 100% 인정도 부정도 하지 않지만 가상화폐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는 하는군요.

아래는 펌…

————————

가상화폐란?

원숭이가 많은 한 마을에 어떤 사업가가 와서 한 마리당 100만 원을 주겠다고 잡아다 달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반신반의 하면서 널리고 널린 원숭이를 잡아다 사업가에게 줍니다. 사업가는 약속대로 100만 원을 지불합니다.

원숭이 개체수가 점점 줄어들고 사업가는 이제 200만 원을 주겠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기를 쓰고 잡아다 줍니다. 물론 사업가는 약속대로 돈을 지불하고요. 더더욱 줄어든 원숭이는 이제는 이 마을에서 찾아보기도 힘들어 집니다. 사업가는 가격을 더욱더 올립니다.

이제 이 마을에는 애 어른 할 거 없이 모두 다 원숭이 잡기에 혈안이 됩니다. 완전히 씨가 말라버린 원숭이를 사업가는 800만 원까지 제안합니다. 하지만 이제 이 마을에 원숭이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마을사람들은 고민하게 됩니다.

사업가는 잠시 도시로 나가고 그 밑에 있던 부하직원이 와서 말합니다. 내가 1마리당 500만 원에 그동안 잡은 원숭이를 주겠다고… 나중에 사장 오면 800만 원에 팔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열광하고 빚을 내서라도 그 원숭이들을 사들입니다. 그리고 그 착한 직원을 입이 마르도록 칭찬합니다.

원숭이를 모두 판 직원도 하루아침에 사라집니다. 물론 도시에 나간 사업가도 돌아오지 않습니다. 마을은 다시 원숭이로 넘쳐납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이제 돈이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빚만 남았습니다. -이것이 가상화폐의 현실입니다.

– 은행 지점장 출신 올린글 퍼옴.

비트코인을 알아보기 위해 알아보는 블록체인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블록체인 – 01 – Hyperledger Fabric v1.0개발을 위한 런타임 구성하기

 

먼저 시작해 보는 블록체인 – 02. Hyperledger Fabric

 

먼저 시작해 보는 블록체인 03 – Hyperledger Fabric 개발 환경 구성

 

먼저 시작해 보는 블록체인 04 – 개발 모드에서 스마트 컨트랙(체인코드) 개발

 

먼저 시작해 보는 블록체인 05 – 운영 모드에서 스마트 컨트랙(체인코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