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용어]Shockwave

Shockwave – Shockwave

Shockwave[쇽웨이브]는 매크로미디어에서 개발된 기술로서 웹 페이지가 멀티미디어 객체를 포함할 수 있게 한다.

Shockwave 객체를 만들려면, 매크로미디어의 멀티미디어 저작도구인 디렉터를 사용해야하며, Afterburner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으로 그 객체를 압축해야한다.

그런 다음 사용자의 웹 페이지 내에 shocked 파일을 참조하기 위한 주소를 삽입하면 된다.

윈도우나 매킨토시 플랫폼 상의 웹 사용자들이 Shockwave 파일들을 보고 듣기 위해서는 Shockwave 플러그인이 필요한데, 이는 웹 브라우저에 완전히 통합된 것처럼 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 플러그인은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용 플러그인이나 액티브 엑스 컨트롤 형태 모두를 매크로미디어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매크로미디어에 따르면, 1997년 초까지 Shockwave 플레이어가 자그마치 1,700 만번이나 다운로드 되었다고 한다.

Shockwave는 특히 양방향 게임에서 인기가 있다.

  매크로미디어는 Shockwave 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2,000개 이상 된다고 간주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제너럴모터스, 닛산, 코닥,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애플 등이 포함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