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y – 정책
정책기반의 네트웍에서, 정책이란 네트웍 자원들이 클라이언트들 간에 어떻게 할당되어야 하는지를 정의한 일련의 공식 문장들이다.
여기서 클라이언트란, 개인 사용자나, 부서, 호스트 컴퓨터, 또는 애플리케이션 등이 될 수 있다.
자원들은 하루의 시각, 클라이언트 권한의 우선 순위, 자원의 가용도, 그리고 기타의 요소들을 기초로 할당될 수 있다.
할당은 정적(靜的)이거나, 또는 트래픽 량의 변화에 따라 동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정책이나 정책 선언은 네트웍 관리자에 의해 만들어지며, 정책 저장소에 보관된다.
네트웍 운영 중에, 그 정책들은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 네트웍 관리 소프트웨어에 의해 검색되고, 사용된다.
이상적으로는, 정책 선언문들은 다음과 같이 자연어로 작성될 수 있다.
VoIP 사용자들에게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 원격회의 사용자들에게 그 다음으로 높은 우선 순위 부여 실제로는, 오늘날 대부분의 정책 기반의 네트웍 소프트웨어는 네트웍 구성에 대해 뚜렷한 지식을 요구하며, 그리고 좀더 인위적인 언어를 사용한다.
HSM (Hierarchical Storage Management)에서, 정책이란 언제 백업을 할 것인지, 또는 한 형태의 백업 저장장치로부터 다른 형태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인지 등에 관하여 HSM 소프트웨어에게 알려주는 일련의 선언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