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용어] 윈도우 비스타

Windows Vista –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비스타는 윈도우XP에 이어 출시될 윈도우 운영체계의 공식 명칭이며, 개발 중에는 ‘롱혼’이라는 코드 명으로 불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06년 6월 초에 윈도우 비스타의 베타2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한 바 있다.

베타2 버전의 배포는 일반 대중보다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07년 초에 공식 발표 대비를 위해 베타 테스터들로부터 유용한 의견을 수집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윈도우 비스타가 이전 버전인 윈도우XP와 비교하여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다면, 현저하게 재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라는 소문이 있다.

또 다른 추가 기능으로는 더 빠르며 사용자 의도대로 변경이 가능한 검색엔진, 그리고 PDF 파일과 비슷한 문서를 만들기 위한 XML 기반의 규격 등을 들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윈도우 비스타가 이전 운영체계와 구별되는 기술적 향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꼽고 있다.

운영체계와 .NET 프레임웍 기본 구조의 강화 새로운 오디오 시스템 간략화된 응용프로그램 배포 엔진과 설치 프로그램 향상된 DRM 지원 프로그램이 웹서비스와 비슷하게 상호 동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메시징 시스템 IPv6 및 동등계층 네트워킹 능력 내장 패럴디움이라고 불렸던 다중공급자 보안 기능 윈도우 비스타는 홈 에디션과 비즈니스 에디션 등과 같은 주요 범주 외에도 무려 9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